애플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스티브 잡스가 애플 아이폰5 출시 일정에 대해 발표할 것으로 기대됬었다.
그러나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대한 언급만 했을뿐, 아이폰5에 대한 이야기는 한마디도 없었다.
아이폰5는 올해 9월이나 2011년 연말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데, 아이폰5의 출시가 더 연기될 가능성도 있는것 같다.
(1) 지금 안드로이드폰에서는 CPU를 2개 탑재한 듀얼 코어 스마트폰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S2, 옵티머스2X, 베가 레이서 모두 CPU를 2개 탑재한 듀얼 코어로서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다.
이에 비해서 아이폰4는 CPU가 1개로서, 갤럭시S나 넥서스S와 비교되고는 한다.
▣ 듀얼 코어 : 갤럭시S2, 옵티머스2X, 베가 레이서
▣ 싱글 코어 : 갤럭시S, 넥서스S, 아이폰4
(2) 애플에서 듀얼코어를 탑재한 아이폰5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은 약간 실망스럽다.
아이폰은 지금 샌드위치가 되어 있는 상태이다.
아이폰은 하드웨어 스펙에서는 듀얼코어 안드로이드의 상대가 되지를 못하고, 소프트웨어 최적화에서는 넥서스S의 상대가 되지못하기 때문이다.
듀얼코어 안드로이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최적화가 이루어진다면, 아이폰은 설자리가 없어지게 된다.
아이폰이 경쟁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아이폰5가 올해 9월...늦어도 올해 연말에는 나와야 한다.
(3) 넥서스 S에는 여러가지 단점이 있으며, 구글 서비스를 모르면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 최적화라는 면에서는 아이폰보다 뛰어난 것이 넥서스S이다.
갤럭시S, 넥서스S, 아이폰4는 서로 물고 물리는 관계라 할 수 있다.
싱글코어끼리의 2부리그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