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3일 토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관련주와 주식 시장

주식 시장이 하락하면서 스마트폰 관련주도 맥을 못추고 있다.

하지만 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관련주는 전망이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경제가 한차원 업그레이드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자동차가 세계 최고 수준이 되어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다만 스마트폰과 관련해 어떤 주식을 사는가...어떤 가격에 주식을 샀는가가 중요할 것 같다.


(1)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미국의 구글이 개발한 것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는 한국이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

소프트웨어는 미국이 갖고 있고, 하드웨어 기술력은 우리나라가 갖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화와 콘텐츠라 생각한다.

아무리 기계가 좋아도 사용자 문화가 또라이 분위기이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볼 수 없다면, 스마트폰은 또라이폰이 될 뿐이다.


(2) 우리나라에서는 애플 아이폰이 전형적인 또라이폰이 되어가고 있다.

애플의 제품에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부분이 있으며, 애플의 사용자 문화에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다. 특히 애플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구석이 있다.

그런데 그와같은 애플의 문화에 또라이 패거리들이 깊숙이 파고 들고 있다.

리눅스를 망쳤던 그 패거리들이 애플 아이폰에 달라붙어 있다는 것을 애플 사용자들에게 말하고 싶다.


(3) 스마트폰 관련주식은 기술력이나 판매량과 같은 경제적인 요인에 의해 분석되겠지만, 유저들의 문화도 무시못하는 부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즉 사용자들이 어떤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는가, 어떤 콘텐츠가 소비되고 있는가, 누가 더 경쟁력있는 콘텐츠와 이야기거리를 확보하고 있는가 하는 부분이 앞으로 스마트폰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안드로이드폰 스마트폰 관련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