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9일 일요일

스마트폰 초보의 개인 정보 보호 방법과 스마트폰 악성 코드, 좀비폰 예방

2011년 6월 현재 약 2천개 정도의 스마트폰 악성코드가 보고 되고 있으며, 이중에는 좀비폰이 된 스마트폰도 있다.

▣ 좀비폰 : 자기의 스마트폰이 타인의 조종을 받으며, 개인 정보가 외부로 노출된 스마트폰.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는 기본적인 상식만 지켜도 자기의 스마트폰을 지킬 수 있다.

(1) 안드로이드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앱스, 올레 마켓과 같은 정식 앱(어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다.

출처가 불분명한 어플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으며,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모르는 홈페이지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도 좋지 않다. 악성 코드를 심어놓기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 홈페이지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 초보가 아무데서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다가, 자신의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잇다.

스마트폰 초보는 귀찮고 답답할지라도, 원칙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정식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는게 좋다.


(2) 스마트폰 초보는 백신 어플을 설치해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감시하는게 좋다.

백신 어플은 컴퓨터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비슷한 것으로서, 자신의 스마트폰이 악성 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 백신 어플을 설치한후에도, 출처가 불분명한 어플(앱)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아무리 좋은 의약품도 질병을 100% 막지 못하는 것처럼, 아무리 좋은 백신 어플도 100% 완벽하게 악성 코드를 막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