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31일 화요일

스마트폰 사용법 - 스마트폰은 휴대용 컴퓨터이다

스마트폰은 휴대용 컴퓨터이다.

이것이 스마트폰과 휴대폰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1) 스마트폰에는 안드로이드, 애플의 운영체제(iOS),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등의 운영체제가 깔려 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사용되는 스마트폰

▣ 아이폰 : 애플의 운영체제가 사용되는 스마트폰

※ OS(Operating System) : 운영 체제


(2) 개인용 컴퓨터와 노트북에는 윈도우나 리눅스와 같은 운영체제가 깔려 있는데, 윈도우와 리눅스는 컴퓨터 운영체제(OS)의 일종이다.

사람들은 일반 휴대폰에 사용되는 운영체제에 대해 커다란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에 비해서 스마트폰에는 어떤 운영체제가 사용되는지 관심을 갖게 된다.

스마트폰에도 운영체제가 사용되며, 사람들이 운영체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것...이것은 스마트폰이 휴대용 컴퓨터라는 단적인 증거다.


(3)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새로운 운영체제가 탑재된 휴대용 컴퓨터 사용법을 익히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당장에 큰 필요가 없어도 너도나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새로운 컴퓨터의 트렌드와 유행에 적응하기 위한 것이다.

자칫하다가는 컴맹과 비슷한 스마트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