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5일 화요일

일본 원전 폭발과 한반도 낙진 가능성

일본 원전이 폭발하면서 방사능이 유출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한반도에 방사능 낙진이 떨어질 가능성은 낮다.

2차대전때 일본의 히로시마에는 원자폭탄이 떨어졌었다.

그 당시에 히로시마 지역을 비롯한 일본은 방사능 낙진 피해를 입었다. 그러나 한국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아래 화면에 표시된 곳이 이번에 원전 사고가 일어난 후쿠시마와 원자폭탄이 떨어졌던 히로시마이다.


지리적으로 후쿠시마는 도쿄와 가까운 곳이다.

그래서 일본 정부도 원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중이라 한다.

더구나 바람의 방향은 한반도 쪽이 아니라, 태평양 쪽이다.

후쿠시마 지역에서 한반도 쪽으로 방사능 낙진이 불어온다면, 제일 먼저 울릉도에서 방사능 낙진이 감지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울릉도에서는 방사능 낙진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은 아직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